99 0 0 0 1 0 3년전 0

이명선의 웃지 않는 기생

다시 읽는 한국의 문학

이번에 읽어보실 문학작품은 이명선의 '웃지 않는 기생'입니다. 근현대 한국의 다양한 문학을 소개해 주는 '다시 읽는 한국의 문학' 시리즈입니다. 한국인이라면 언젠가 한 번쯤 들어봤을 작품에서부터 교과서에 실렸던 작품과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시대는 흐르고 역사는 반복됩니다. 여기서 소개해 드리는 문학 작품들을 통해 과거의 향수를 느끼며 즐거움을 얻고 더하여 현재를 살아가는 통찰력을 깨우치기를 희망합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작품들을 선정했으니 독서를 통해 즐거움과 지혜를 찾기를 바랍니다.
이번에 읽어보실 문학작품은 이명선의 '웃지 않는 기생'입니다.

근현대 한국의 다양한 문학을 소개해 주는 '다시 읽는 한국의 문학' 시리즈입니다.
한국인이라면 언젠가 한 번쯤 들어봤을 작품에서부터 교과서에 실렸던 작품과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시대는 흐르고 역사는 반복됩니다. 여기서 소개해 드리는 문학 작품들을 통해 과거의 향수를 느끼며 즐거움을 얻고 더하여 현재를 살아가는 통찰력을 깨우치기를 희망합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작품들을 선정했으니 독서를 통해 즐거움과 지혜를 찾기를 바랍니다.
저자 : 이명선
출생 - 사망 : 1914년 ~ 1950년
충북 괴산 출신. 청주고보 졸업뒤 경성제대 중문과를 졸업하고 휘문고 교사를 거쳐 서울대 중문과 조교수를 역임했다. 해방 후 '조선문화건설중앙협의회'와 '조선문학동맹'에서 활동하였다. 학내 이념 대립 와중에 좌익으로 규정되어 교수직을 그만두었다. 그 후 인공치하에서 대학에 복귀해 몇 달간 총장을 지냈다. '홍경래전', '소설 빵떡'이 주요 작품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