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0 0 0 0 0 2일전 0

무노력의 역설

애쓰지 않아도 더 많이 이루는 삶

애쓰지 않아도 더 큰 성취를 이루는 내면의 지혜 "힘들게 노력할수록 오히려 원하는 것에서 멀어진다." 현대 사회는 끊임없는 노력과 자기계발을 강조하지만, 과도한 애씀은 오히려 번아웃과 불안, 소진으로 이어지곤 한다. 〈무노력의 역설〉은 과잉 노력의 함정에서 벗어나 내면의 지혜와 직관을 통해 자연스러운 성취를 이루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뇌과학과 동양 철학을 접목한 이 책은 애쓰지 않는 삶의 역설적 지혜를 탐구한다. 무위자연의 원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내면의 소음을 줄이고, 에고의 함정을 벗어나며, 직관의 힘을 깨우는 실천적 방법을 알려준다. 디지털 과부하와 질주본능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멈춤의 기술과 내면 정원 가꾸기의 지혜를 전한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 효과를 내는 노력 경..
애쓰지 않아도 더 큰 성취를 이루는 내면의 지혜
"힘들게 노력할수록 오히려 원하는 것에서 멀어진다."

현대 사회는 끊임없는 노력과 자기계발을 강조하지만, 과도한 애씀은 오히려 번아웃과 불안, 소진으로 이어지곤 한다. 〈무노력의 역설〉은 과잉 노력의 함정에서 벗어나 내면의 지혜와 직관을 통해 자연스러운 성취를 이루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뇌과학과 동양 철학을 접목한 이 책은 애쓰지 않는 삶의 역설적 지혜를 탐구한다. 무위자연의 원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내면의 소음을 줄이고, 에고의 함정을 벗어나며, 직관의 힘을 깨우는 실천적 방법을 알려준다. 디지털 과부하와 질주본능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멈춤의 기술과 내면 정원 가꾸기의 지혜를 전한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 효과를 내는 노력 경제학, 자연스러운 관계 형성과 창의성 발현까지. 이 책은 애쓰지 않고도 더 많이 이루는 삶의 비밀을 담고 있다. 일상의 작은 순간에서 발견하는 무노력의 기쁨과 몸의 지혜를 듣는 법을 배우며, 진정한 풍요와 성취가 외부가 아닌 내면에서 시작됨을 깨닫게 될 것이다.
오랜 시간 내면의 성장과 자기 탐구에 집중해온 이성훈은 현대인의 과잉 노력 문화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을 지닌 사상가이다. 어린 시절부터 '왜 사람들은 그렇게 애쓰는데 행복하지 않을까?'라는 근본적 질문을 품고 살아온 그는 동양의 노장사상과 서양의 실용주의 철학을 접목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사상 체계를 구축해왔다. 특히 〈무노력의 역설〉이라는 개념은 그의 철학적 사유의 핵심으로, 그는 이를 통해 애쓰지 않고도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는 역설적 진리를 전한다. 그의 글쓰기는 복잡한 철학적 개념을 일상의 언어로 풀어내는 탁월한 능력을 바탕으로 깊은 통찰을 쉽게 전달하며, 독자들에게 내면의 지혜와 자연스러운 흐름에 대한 신뢰를 회복시킨다.

이성훈은 현대 사회의 성과주의와 과잉 노력 문화에 의문을 제기하며, 번아웃과 만성 피로를 겪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하지 않음'의 힘을 발견했다. 뇌과학, 심리학, 동양철학, 물리학 등 경계를 넘나드는 그의 폭넓은 관심사는 글에 풍부한 영감을 제공한다. 일상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기는 그는 산책, 명상, 차 마시기와 같은 단순한 활동에서 깊은 의미를 찾아내는 능력을 지녔다. 모든 사람이 내면에 이미 존재하는 '하이어 셀프'와 연결되어 있다는 그의 믿음은, 독자들이 자신만의 속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게 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